[유통경로설계] 유통경로의 설계

[유통경로설계] 유~경로의 설계.hwp 파일정보

[유통경로설계] 유통경로의 설계.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9 Page
📦 파일크기 : 1.0 Mb
🔤 파일종류 : hwp

[유통경로설계] 유~] 유통경로의 설계 자료설명

[유통경로설계] 유통경로의 설계

[유통경로설계] 유~] 유통경로의 설계 자료의 목차


[유통경로설계] 유통경로의 설계

목차

유통경로의 설계

Ⅰ. 고객욕구의 분석

Ⅱ. 경로목표의 설정

1. 제품의 특성
2. 중간상의 특성
3. 경쟁적 특성
4. 기업의 특성
5. 환경적 특성

Ⅲ. 경로대안의 평가와 경로정책의 개발

1. 경로대안의 평가
2. 경로정책의 개발
1) 개방적 유통정책
2) 선택적 유통정책
3) 전속적 유통정책

Ⅳ. 중간상의 선정
유통경로의 설계

제조업자들은 유통경로를 설계함에 있어서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한다. 즉, 기업의 가용자원을 포함한 현실적 여건이나 시장규모, 제품의 특성, 경쟁상황, 유통환경 등 많은 요소들을 고려하여 경로설계를 하여야 한다.

I. 고객욕구의 분석

유통경로를 설계함에 있어서 기업은 무엇보다도 먼저 표적시장의 고객들이 경로구성원들로부터 어떤 종류의 서비스를 원하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객들이 기대하는 서비스 수준은 다음과 같이 네 가

본문내용 ([유통경로설계] 유~경로의 설계.hwp)


[유통경로설계] 유통경로의 설계

목차

유통경로의 설계

Ⅰ. 고객욕구의 분석

Ⅱ. 경로목표의 설정

1. 제품의 특성
2. 중간상의 특성
3. 경쟁적 특성
4. 기업의 특성
5. 환경적 특성

Ⅲ. 경로대안의 평가와 경로정책의 개발

1. 경로대안의 평가
2. 경로정책의 개발
1) 개방적 유통정책
2) 선택적 유통정책
3) 전속적 유통정책

Ⅳ. 중간상의 선정
유통경로의 설계

제조업자들은 유통경로를 설계함에 있어서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한다. 즉, 기업의 가용자원을 포함한 현실적 여건이나 시장규모, 제품의 특성, 경쟁상황, 유통환경 등 많은 요소들을 고려하여 경로설계를 하여야 한다.

I. 고객욕구의 분석

유통경로를 설계함에 있어서 기업은 무엇보다도 먼저 표적시장의 고객들이 경로구성원들로부터 어떤 종류의 서비스를 원하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객들이 기대하는 서비스 수준은 다음과 같이 네 가지 차원으로 나


  💾 다운받기 (클릭)